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대규모 유상증자를 발표 했습니다. 늘어나는 주식수는 적지만, 금액이 엄청나기 때문에 주가에 압박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 청약 방법, 신주인수권이 무엇이며 어떻게 거래 하는지, 권리락은 무엇이며 청약한 주식은 언제 상장되서 내 증권계좌에 입고 되는지 등등 모든 전반적인 일정을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만 보시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청약일을 깜빡하고 잊어서 내 소중한 돈을 날리는 일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확인 하세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증 대금 사용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라는 증자 방식으로 유상증자를 진행 합니다. 유상증자의 방법중 주가에 악영향을 주는 증자 방법중 하나 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현재 4550만주 가량의 상장 주식수를 가지고 있는데, 595만주를 추가함으로써 약 3조 6천억원을 주주들에게 증자하는 방식 입니다.
일단 1조 2천억원은 시설자금에 쓰여질 계획이며 2조 4천억원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에 사용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권리락이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하게 되면 어떤 사람에게 할인된 주식을 지급하느냐에 따른 기준이 있을 것 입니다. 이 기준이 바로 신주배정기준일로 나뉩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아래와 같이 4월 24일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4월 24일까지 매수를 했다고 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주는 권리주주 확정이 되는게 아니라,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즉 4월 22일 종가까지 매수를 한 뒤, 23일 아침까지 보유해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생깁니다.
23일 아침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권리락이 발생되며 공시가 나갈 겁니다. 권리락이란 지금부터 매수하면 권리 없다를 선언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23일부터 매수해봤자 예정발행가(605,000)에 해당하는 주식을 받을 권리가 없단 얘기 입니다. 물론 60만5천원은 예정이며, 추후 확정발행가가 정해질 것입니다. 확정 예정일은 위 공시에 보신바와 같이 5월 29일에 확정될 것 입니다.
권리락일에는 주가가 할인된 가격만큼 빠져서 시작 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R 신주인수권 거래방법과 거래의 필요성
권리락 직전까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식을 매수한 분들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R 이란 이름의 신주인수권이 주식계좌로 입고 될것 입니다. 이 신주인수권 증서 수량 * 확정발행가를 준비하셔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권리락 전까지 1천주를 보유 했다고 가정하면, 1주당 0.1주 정도가 배정 되기 때문에 약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주인수권을 말이죠.
이 신주인수권은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기간을 일주일 줍니다. 왜 줄까요? 이유를 계속해서 설명 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위 공시와 같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은 5월 19일부터 5월 23일 5영업일간 입니다.
권리락까지 주식을 갖고 있었고 신주인수권까지 받았으나 유상증자에 참여할 돈이 없다면(확정발행가 * 내 신주인수권 주식 수량) 신주인수권을 내다 팔아야 합니다. 주식과 똑같이 팔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왜냐면 증자에 참여하지 않을것 이기 때문에 이 기간동안 신주인수권이라도 팔아서 권리락으로 인해 떨어진 손해를 보전 해야 합니다.
반대로 나는 주식을 더 사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 기간동안 신주인수권을 더 사면 됩니다. 그러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어쨋든 최종적으로 내가 보유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R 신주인수권 수량에 예정발행가 정도의 현금은 있으셔야 합니다.
나중에 돈이 부족해 청약을 못하게 되면 나머지는 실권주가 되버립니다. 계산을 잘 하셔야 합니다. 꼭 여윳돈이 있는 분들만 더 신주인수권을 사십시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청약방법과 청약일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우편신청
이 방법은 너무 구시대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패스 하겠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어차피 알려 드려도 이 방법은 안쓰실 겁니다.
2. HTS 또는 MTS로 유증 청약 신청
PC사용이나 스마트폰 주식앱 사용이 익숙한 분들은 쉽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HTS 또는 스마트폰 주식거래앱에서 메뉴검색을 하신 후 유상증자 청약이라고 검색하시면 청약신청 하는 메뉴가 뜹니다.
그러나 청약일은 이틀 뿐 입니다. 예약청약이 있다면 반드시 예약청약을 신청 하세요. 청약 대금만 계좌에 넣어 두고 예약청약을 하면 청약일에 자동 신청 됩니다.
3. 콜센터로 전화해서 유증 신청
이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상담원에게 신청 하면 편리 합니다. 예약신청도 알아서 해줍니다. 돈만 넣어두면 됩니다. 내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증권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유상증자 청약신청을 하려고 한다 하면 알아서 처리해 줍니다.
4. 유상증자 청약일
청약예정일은 6월 3일부터 6월 4일까지 이틀간 입니다.

이 기간을 놓치게 되면 내 신주인수권은 실권주가 되어 사라 집니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동안 팔지도 못했기 때문에 그냥 없어지는 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예약청약이 필수 입니다. 이 기간을 놓칠 자신이 없는 분들은 이 기간에 신청하셔도 됩니다.
유증청약 납입일은 6월 12일 입니다. 이때 내 계좌에서 돈이 빠져 나갑니다.
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주 입고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 입고일은 25년 6월 12일이며, 청약을 신청한 주식계좌로 신주가 입고 됩니다.
추천글
이수페타시스 6R 유상증자 청약 방법 및 신주인수권 설명
지아이이노베이션 36R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및 무상증자 받는 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