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페타시스6R이 증권계좌로 입고 되신 분들은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생기신 것 입니다. 바로 이 6R이란 증서를 가지고 유상청약을 하시는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수페타시스 유증의 목적과 유증대금을 어디에 사용할건지, 청약 일정과 청약 방법, 신주의 입고일, 권리락이 무엇인지, 이수페타시스6R 신주인수권 거래 방법과 왜 거래기간을 주는지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 드립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유증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앞으로 또 유상증자를 하시더라도 잊지 않으실 겁니다.
지금 확인 하세요!
이수페타시스 유증의 규모와 목적
이수페타시스는 현재 6300만주 가량의 상장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1천만주 정도를 추가로 상장하여 약 3400억원의 자금을 모집 하게 됩니다.
자산의 가치가 변하지 않는데 주식수가 늘어나게 되며, 구 주주들이 추가적인 자금을 투입 하는것이니 단기적으로 악재가 맞습니다. 그러나 조달된 자금을 제대로 된곳에 투자하여 회수가 된다면 좋은 자금 조달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증자의 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로써 현재 이수페타시스의 주주들에게 신주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 입니다. 그러나 아무에게나 주는것은 아니고 특정 시점에 주식을 보유한 사람에게만 자격이 주어 집니다. 이분들이 바로 이수페타시스6R 신주인수권을 받은 분들이죠.
계속해서 그 권리를 어떻게 받는것인지 설명 드립니다.
유상증자 권리락이란?
권리락이란 특정 이슈가 있을 때(배당 또는 증자등) 권리를 받을 사람을 가르는 것 입니다. 즉 특정일을 정해두고, 그 날까지 주식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만 권리를 부여하는 것 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신주배정기준일을 25년 2월 25일로 정하고 있습니다. 즉 “2월 25일에 우리 회사 주식을 가진 사람에게만 신주인수권을 줄께요” 하는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3일 결제이기 때문에, 이틀전인 2월 21일(평일 기준) 종가까지 매수를 끝내야, 다음 영업일인 2월 24일 아침에 권리락이 발생 되는것 입니다.
락이 발생되면 “이후에 매수한 사람은 권리 없어요~” 하는것과 동일 합니다.
예정발행가는 현재 33,500원으로 되어 있고요. 확정발행가는 4월 4일에 확정 됩니다. 일단은 계속해서 33,500원으로 설명 드립니다.
이수페타시스6R 신주인수권 거래 방법 거래의 필요성
아마 권리락일 까지 주식을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수페타시스 6R 이란 이름의 신주인수권이 증권계좌로 입고 되셨을 겁니다. 대체 이 증서가 무엇인지 궁금 하실 텐데요.
쉽게 말해서 6R 증서 1개당 33500원(예정발행가)을 내면, 이수페타시스 주식 1주를 주는 것 입니다.
근데 신주는 받아 놨지만, 유증에 참여 할 돈이 없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또는 신주를 100주 받았는데 100주를 더 사고픈 사람도 있겠죠.
이런 분들을 위해서 5일 동안 거래를 시켜 줍니다. 즉 이수페타시스6R을 사고 팔 수 있는 기간을 주는 것 입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이거라도 팔아서 일부라도 건지고, 더 싸게 많이 사고 싶은 분들은 이 기간을 통해서 신주를 더 매입 하는 겁니다.
단 참고하실 부분은 신주인수권을 거래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신주인수권 수량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으셔야 한다는 겁니다.
이수페타시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기간 동안 이수페타시스 6R 거래가 가능 합니다. 거래 방법은 잔고창에 들어가서 신주인수권을 클릭하면 주식과 똑같이 매수 매도 버튼이 생깁니다. 들어가시면 호가창이 보이고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 합니다. 단 5거래일 동안만 입니다.
유상증자 청약 하는 방법
유증 청약 신청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편으로 신청, HTS 또는 MTS로 신청,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이 있습니다.
우편으로 신청은 너무 구닥다리기 때문에 패스 합니다. 아래에서는 HTS 또는 MTS로 신청과 콜센터 신청 두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청약일인 이틀 뿐 입니다. 이 기간을 넘기면 청약이 불가하며 더불어 신주인수권이 휴지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잊지않고 해야 합니다. 때문에 예약청약을 추천 드립니다.

HTS 또는 MTS로 유증 청약 신청 하기
MTS나 HTS에 보면 메뉴검색이라는 메뉴가 다 있습니다. 어느 증권사건 있습니다. 여기에 “유증 청약” 이라고 검색 해 보세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청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예약청약을 하실 것을 추천 합니다. 청약일은 이틀 뿐이라 잊어 버릴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고객센터로 유상증자 청약 신청
고객센터에 유증 청약 신청을 하는게 사실 가장 편합니다. 내 이수페타시스 6R이 입고 된 내 증권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직원을 연결 하십시오.
유증 청약을 하려 한다, 예약 청약을 신청 하겠다 라고 하면 처리해 줍니다. 다만 유증 청약 대금이 현금으로 계좌에 있으 셔야 합니다. 청약 납입일에 대금이 빠져 나갑니다.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신주 입고일은?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25년 5월 2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 청약 신청 -> 유증 대금 납입 -> 신주의 입고 순서 입니다.

여러분들의 계좌에는 5월 2일에 입고 되지만, 공매도는 4월 29일에 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관 세력이 4월 29일에 미리 공매도를 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공매도를 하고 싶다면 공매도 교육을 이수하셔서 자격을 받은 뒤 하시면 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글
지아이이노베이션 36R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및 무상증자 받는 법
